부산 가정성당은 정말 애정하는 웨딩 베뉴 중 한 군데입니다. 좋아하는 장소에서 좋아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일은 큰 보람과 에너지를 준답니다. 오늘은 개인적인 관리를 너무 잘 해오셔서 사진보다 실물이 오백배 이쁘셨던 신부님의 가정성당 혼배미사 동행후기 기록하려 합니다.
블로그 내에 모든 동행후기의 스냅사진은
플래너가 동행하여 직접 촬영한 DSLR (아이폰)사진입니다.
가정성당으로 출발 전 헤어메이크업 샵에 먼저 들려 신랑신부님과 인사하고 미리 준비했던 사항들을 꼼꼼하게 체크합니다. 클래식하면서 화려하고 깨끗한 느낌을 해내는 각 분야의 우리 웨딩 전문가님들 감사드립니다.
먼저 가정성당에 도착해서 액자를 미리 세팅하고 사무장님과 스몰토크를 이어갑니다. 부산 가정성당을 통해 만났던 분들은 모두 친절하고, 꼼꼼하셨답니다. 웨딩 관련 업종에서만큼은 친절함도 여러 가지 능력 중 하나라고 생각될 만큼 중요한 부분이죠. 왜냐면 그렇지 못한 곳이 생각보다 제법 있거든요.
신랑신부를 동행하면 너무나 많은 장면을 눈에 담을 수 있고 또, DSLR과 아이폰스냅으로 기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스냅은 돈을 주고 의뢰하는 것보다 이렇게 동행해서 촬영해 주는 플래너나 친구, 지인들의 스냅만으로도 충분합니다.
가정성당은 실내외 할 것 없이 모든 장소가 촬영 스폿인 만큼 클래식하고 우아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성당 특유의 인테리어와 구조물, 은은한 조명과 무늬들 덕분에 일반 웨딩홀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죠.
2시간 간격의 예식시간 덕분에 본식을 대비해서 리허설 시간도 넉넉합니다. 성당 내 공간을 사용함에 있어서 앞, 뒷타임 때문에 불편한 사항 없이 넉넉하고 여유로운 예식진행이 가능합니다. 리허설까지만 촬영이 가능하고 본식 때는 성당에서 지정한 작가님 외에 DSLR 사용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경건한 분위기에 맞춰 식에 방해되지 않도록 해주세요 :D
가정성당은 혼주차량 6대를 본 건물 지하주차장에 무료 주차가 가능하도록 사전에 등록을 합니다. 그 외에 하객분들의 주차는 성당 뒤 교회 주차장(무료)이나 만 차시 인근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하는데요, 답례봉투나 하객분들의 주차비를 시간으로 계산해서 미리 준비하는 것도 팁이라 할 수 있겠네요!
건물 진입 전 주차를 도와주시는 안내원 분들이 계시니 안내에 따라 이동하여 혼잡하지 않도록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