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무웨딩입니다. 오늘은 부산 남구 문현동 지하철역과 바로 연결되어 있고 타 지역에서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하객들에게 편리한, 찾기 쉬운 더 S웨딩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단층의 장점을 고루 갖춘 더 S웨딩홀 함께 보실까요?
부산의 남구에는 관공서와 소규모 카페를 제외한다면 일반 웨딩홀은 문현동에 더 S웨딩홀 밖에 없습니다. 시간이 흐르면서 경쟁력이 떨어지지는 웨딩홀은 모두 사라졌죠. 삼성컨벤션이라는 타이틀로 꾸준한 인기가 많았었는데 W웨딩이 인수하면서 더 S웨딩홀로 이름이 바뀌고 더파티 뷔페로 변경되었습니다. 넓은 대로변에 찾기 쉬운 위치이며 1층에 웨딩홀이 있어 나이 많은 어르신들께서도 불편함 없이 방문 가능합니다. 역세권이라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복수홀임에도 불구하고 넓은 로비와 편리한 동선이 홀을 찾는 고객에게 어필되는 곳입니다.
*8월 리모델링 내용
1.더S웨딩홀 컨벤션홀 백드롭 변경
2.각 신부대기실 소파와 소품등 인테리어 부분 변경
더 S웨딩홀은 주상복합 빌딩의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웨딩홀과 카페, 마트등 상가들이 입점해 있지만 건물 자체가 워낙 크고 넓어 예식당일 건물 밖이나 안에서 불편함이 없습니다. 다만 더 S웨딩홀은 웨딩홀의 규모와 시간대별 예식수에 비해 주차공간이 협소한 편입니다. 주차공간이 여유로운 첫 타임을 제외하고 건물 내에 주차를 해야 한다면 최소 20분 이상 소요됩니다. 만차시 외부 주차장을 이용하게끔 주차안내원들이 설명해 주지만 웨딩홀과의 거리가 조금 있어 아쉽습니다.
건물 내로 진입하면 높은 천고와 길게 쭉 뻗은 넓은 로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볼 수 있습니다. 로비가 워낙 넓다 보니 홀이 두 곳이 옆에 붙어 있고 하객이 많아도 그리 번잡해 보이지 않습니다. 단, 골든타임에는 북적이는 하객들로 축의금 접수대를 찾는데 살짝 불편할 수 있습니다. W계열의 웨딩홀답게 인테리어도 고급스럽고 곳곳에 하객을 위한 안내문구가 있으며 포토테이블이나 액자거치도 편리하게 잘되어 있습니다.
어두운 분위기에 밝은 조화장식입니다. 기다란 버진로드는 고급스러운 흑경으로 마감을 했고 주례단상의 백월도 크게 화려하지 않고 적절하게 잘 배치했어요. 라운드테이블의 사이즈는 조금 작은 편이지만 120명 이상 착석이 가능한 좌석 배치로 효율을 높였습니다. 샹들리에는 화려하고 웅장한 느낌을 줍니다. 신부대기실과 연결되는 문이 있으며 버진로드와 홀 입구와는 거리가 다소 좁은 감이 있습니다.
신부대기실은 어두운 웨딩홀에 비해 밝은 편입니다. 살짝 베이지톤이며 새하얀 웨딩드레스와 조화를 잘 이룹니다. 공간도 넓고 보조 소파도 있어 가까운 지인들이 앉아 쉴 수 있고 웨딩홀 입구 바로 옆이라 동선도 편리합니다. 벽면에는 피치톤의 조화로 연출을 해서 포근하고 사랑스러운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주례단상의 백월은 심플한 샹들리에에 비해 매우 화려한 편입니다. 예식시 시선이 바로 집중되는 효과가 있고 버진로도 입구 또한 화이트톤의 조화장식이 화려합니다. 그랜드홀과 크기가 동일하고 벽면이나 테이블구성 및 좌석 배치도 거의 비슷합니다. 두 곳 다 어두운 콘셉트라 이런 취향인 신랑신부들에게 인기가 많은 웨딩홀입니다.
컨벤션홀의 신부대기실의 외부벽면은 통유리로 개방감이 있습니다. 또 다양한 연출사진을 촬영할 수 있는 테이블과 장식이 있어요. 신부소파를 중심으로 화이트톤의 조화 장식이 화려합니다.
복도를 따라 뷔페 쪽으로 가다 보면 폐백실입구가 보입니다. 당연히 탈의실이 별도로 마련되어 있고 폐백실도 함께 있습니다. 홀과의 거리가 있어 조용한 폐백진행이 가능하고 넓이도 적절합니다. 폐백이 끝나고 바로 옆 뷔페로 이동하는 동선도 편리합니다.
더S 웨딩홀의 장단점
더 S 웨딩홀은 주차공간의 단점을 제외하면 모든 조건을 만족시키는 웨딩홀이라 보입니다. 높은 천고, 넓은 로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역세권에 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한 위치. 이 지역에 이 정도의 조건을 갖춘 웨딩홀을 찾기란 어려운 편이죠. 첫 타임을 선호하는 이유가 주차 문제인데 주차안내원이 있음에도 예식당일 아침에서 점심때쯤 도로에 차들이 줄을 서있습니다. 성수기 시즌에 골든타임은 정말 오래 기다려야 할 정도이니 주차문제만 완화된다면 더할 나위 없는 웨딩홀이라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더 S 웨딩홀 대관조건 요약
-삼성컨벤션 1층
-11시, 11시 30분은 지불보증 150명, 그 외 100명 보증
-대관료 : 비수기 최저 30만원~성수기 최고 150만 원 (+12만 원 별도 발생)
-식사: 현금 36,000원 - 내년 인상예정
*대관조건은 예식시즌과 시간대별로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예식상담문의는 아래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