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 당일 웨딩홀에 방문 전, 또는 방문했을 때 몇 시부터 공간을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셨죠? 예정시간보다 미리 도착해서 웨딩카에서 대기한다던지, 가족분들은 로비에 서서 접수대 사용시간을 물어보시곤 하는데요, 오늘은 신부대기실은 몇 시부터, 축의금 접수대는 언제부터 언제까지 이용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신부대기실은 첫 예식을 제외하고, 앞타임 신부가 입장하러 대기실을 비우게 되면 소지품과 기타 비품들을 정리한 후 다음 타임 신부가 들어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첫타임을 선택 한 신부는 웨딩홀의 오픈 시간에 맞춰가도 되지만 홀스텝이 정리와 예식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하므로 보통은 예식 한시간 전을 기준으로 사용가능 합니다.
예) 예식시간이 12시인경우 11시부터 신부대기실 사용가능
*신부가 입장하러 대기실을 비우게 되면 포토테이블 액자라던지 소지품, 비품, 부케 가방 등을 깨끗하게 비워주셔야 합니다.
아래 시간대별 장단점을 참고하세요!
웨딩홀에 축의금 접수대는 보통 예식 시작 30분 전부터 사용 가능합니다. 첫 타임은 관계없지만 예식 사이사이 중간에 끼어있는 시간에 접수대를 사용하기 위해선 앞타임 예식시작 30분 후까지 사용하고 자리를 비우면 그때 축지교체과 방명록(https://link.coupang.com/a/87dRr) 세팅등 사용이 가능합니다. 웨딩홀에 따라 축의금 접수대가 한 쌍(신랑 측, 신부 측)이 아닌 두 쌍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땐 시간 관계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단, 접수대가 두 쌍 일 경우는 하객이 축지나 전자축지(접수대에 있는 신랑, 신부이름)를 잘 확인하고 축의금을 전달해야 사고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예) 예식시간이 12 시인 경우 11시 30분~ 12시 30분까지 사용 가능
*축의금 접수대를 비울 땐 서랍과 테이블에 빈봉투나 기타 소지품을 잘 확인해야 추후 사고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웨딩홀의 운영방식에 따라 신부대기실이나 축의금 접수대 사용시간이 상이합니다. 예식시간이 1시간 30분 이상 되는 베뉴에서는 예약시간에 따라 여유롭게 사용할 수도 있고, 하루 한 쌍만 진행하는 야외 같은 경우에도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 가능하니 내가 예식을 하고자 하는 웨딩홀의 예식시간과 접수대의 개수도 잘 확인을 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