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5월 웨딩박람회 일정

Romantic Wedding and Travel



반응형

 

 

이번에 확장 리모델링을 한 코코드브라이덜 드레스샵을 방문해 보았습니다. 먼저 그녀의 니즈에 충실한 비즈와 실크드레스를 눈에 가득 담아두고 어떤 드레스가 신부님께 잘 어울릴까 행복한 고민을 하며, 코코드샵으로 향했습니다. 예쁜 드레스와 찰떡궁합일 신부에게 빨리 피팅해 보고픈 마음도 컸어요.

 

코코드브라이덜-마네킹

 

본식드레스 셀렉 전

신랑신부와 상담 때 드레스사진과 영상을 자유롭게 보는 과정에서 관심 있어 하는 스타일을 눈여겨보니, 그녀의 취향과 이미지가 잘 어울렸습니다. 막상 본식드레스 셀렉 시기가 다가오면서 살짝 바뀌어버린 신부님의 취향. 늘 있는 일이라 항상 셀렉 일정을 예약하기 전에 다시 한번 파악하는 것이 플래너에겐 중요한 부분이죠, 처음 신부님의 취향에 100% 잘 어울릴 것이라 확신했던 부분이라 최종 선택을 안 하더라도 꼭 피팅해 보고픈 마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코코드브라이덜-간판-조명

 

신부님과의 만남

본식드레스 셀렉 당일에 리허설 헤어메이크업을 받고 만난 우리 신부님. 세상에나, 모든 신부님들이 우리 신부님처럼 관리해와 주시면 너무나 감사하겠습니다. 감동스러울 정도로 너무나 아름다운 모습에 감동감동.

*꾸준한 관리 후 드레스를 피팅했을 때 그 효과가 많이 난다는 사실!

 

*아래 웨딩드레스 용어를 함께 보시면 쏙쏙 와닿습니다!*

 

알쏭달쏭 웨딩드레스 용어 정리

나무웨딩입니다. 충분히 신랑신부의 입장에서 대변해 드릴 수 있지만 웨딩전문가의 입장으로 정보를 전해드려야 하고 먼저 제안도 할 수 있어야 하겠죠? 알쏭달쏭한 웨딩드레스 용어를 정리해

petitchals.tistory.com

 

코코드브라이덜 본식드레스 셀렉

1. 오간자실크 드레스

오간자실크-드레스-정면오간자실크-드레스-정면-확대

 

기본적으로 청순함을 품고 있는 오간자실크 드레스입니다. 이런 오프숄더 드레스나 반팔드레스는 흘러내릴 걱정할 필요가 없고, 팔뚝을 보완할 수 있는 장점과 팔뚝이 부담되는 신부들에게 안정감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실크자체가 심심한 소재이지만 유니크한 네크라인과 상체 디자인으로 이를 극복하고, 가슴노출이 부담스러운 신부에게도 너무나 좋은 디자인이죠. 어려 보이고 러블리하게 잘 어울려요!

 

 

 

2. 비즈드레스

비즈드레스-풀샷비즈드레스-후면드레스피팅하는-신부님

 

드레스 자체의 컬러와 깨끗하게 반짝이는 비즈가 아름다운 드레스입니다. 진주 장식 덕분에 화려하지만 은은하게, 과하지 않은 반짝임입니다. 몸에 착 붙는 느낌이고 벨라인이라 허리가 잘록하게 보이지만 오프숄더에 비해 팔이 아주 살짝 둥글게 보입니다.

 

*단점을 보완하는 드레스 피팅법*

 

좁은어깨가 고민인 신부들에게 추천하는 웨딩드레스 연출

나무웨딩입니다. 오늘은 체형 때문에 웨딩드레스 고민인 예비 신부님들께 조금의 팁이 될까 고민하며 글을 작성해봤어요. 특히 좁은 어깨나 짧은 목, 두꺼워 보이는 팔뚝등 체형의 단점을 커버

petitchals.tistory.com

 

3. 벨라인 느낌의 A라인 드레스

a라인-드레스-풀샷a라인-드레스-풀샷-확대a라인-드레스-후면

 

임팩트가 매우 강한 비즈가 장식되어 있는 드레스입니다. 네크라인 주변으로 크고 작은 비즈들이 눈꽃모양으로 조화롭게 장식되어 있죠? 독특한 오프숄더 디자인리 팔뚝을 가늘어 보이게 하는 것은 물론, 반팔을 입었을 때 팔이 둥글어 보였던 부분을 적극 보완해 주는 마법 같은 드레스입니다. 역시 허리가 가늘어 보이며, 무조건 실물을 봐야 하는 아름다운 드레스입니다.

 

 

 

4. 오간자 원숄더 드레스

오간자-원숄더-드레스오간자-원숄더-드레스-네크라인

 

자칫 단순한 언발란스한 오프숄더 같지만 한쪽에는 팔이 없는 원숄더 디자인인 드레스입니다. 비슷한 결의 1번 드레스와 비교하면 신부님의 발랄함과는 이 드레스가 확실하게 더 잘 어울입니다. 리본이 가진 귀여운 이미지와 신부님의 사랑스러움은 너무나 감사한 조합이죠!

 

 

 

5. 레이스무늬 드레스

레이스무늬-드레스-풀샷레이스무늬-드레스-후면-베일레이스무늬-드레스-피팅-신부님

 

3번 드레스 보다 임팩트가 강한 드레스가 나올까?라는 말이 무색하게 또 다른 강력한 디자인의 드레스가 나왔습니다.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 멋진 디자인의 이 드레스는 쉽게 설명하기 위해 '레이스 무늬'라고 했지만, 레이스가 아닌 글리터로 정말 눈부시게 반짝입니다. 진한 비즈가 중간중간 장식되어 있고, 스커트 겉과 속이 겹겹이 모두 화려합니다.

 

 

 

마무리

우리 신부님은 통통 튀는 게 매력인데 5번 드레스를 피팅하고 나니 성숙해 보여서 나중에 사진을 보고 5번으로 변경하는 걸 고려하시길래 아주 오래간만에 적극 반대 모션을 취했습니다. 5번 드레스 자체가 사진에는 잘 나와서 고민되는 마음은 100% 이해되지만 본식드레스는 무조건 실물이 아름답고 조화로운 드레스!! 웬만해서는 신랑신부님이 하고 싶은 대로 합니다만, 더 나은 선택이 있다면 적극 반대도 하는 플래너입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