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년 5월 웨딩박람회 일정

Romantic Wedding and Travel



반응형

최근 유튜브 시청을 하다가 우연히 이사양잡스님의 채널을 보게 되었는데 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수익 관련 등등 여러기지 좋은 정보들이 많았다. 이 블로그도 구글 유입도 잘되고 수익도 잘 나고 있었는데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키워드가 뭔지 글을 어떻게 써야 구글이 좋아하는지 H1태그가 뭔지 seo가 뭔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그냥 내가 알고 있는 정보와 경험을 풀어놓는 정도였는데 91달러에서 멈춰있더라.그렇게 2년이 흐르고 새로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했고 이 블로그가 잊혀질때즘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하게 되었다.

 

카카오 계정

21년쯤 티스토리로 로그인하던 방식을 카카오 계정으로 통합한다고 했었다. 별생각이 없었고 지금 내 카카오 계정으로 새 블로그를 연동하고 이런저런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다. 물론 아무런 정보가 없는 상태에서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함이 아닌 그저 내 일상 기록용으로 말이다. 그런데 만들어놓았던 이 블로그가 궁금해서 로그인하려고 하니 카카오 계정으로 연동해야 한다고 해서 지금 내 계정으로 연동하니 새 블로그만 나오고 지금 블로그는 그저 바라만 볼 수밖에 없었다. 어떻게 해야 하나.

 

너무 쉬워 어이없었던 카카오 새로운 계정 생성

유튜브도 찾아보고 카카오 고객센터 글도 일일이 다 읽어보고 했지만 답을 찾을 수 없었다. 그러다 우연히 카카오 계정 하나에 두 개의 티스토리는 연동할 수 없다는 글을 발견했다. 그럼 카카오 계정을 하나 더 만들어야 하는데 이메일로 쉽게 만들 수 있었다. 너무 쉬워서 어이가 없었다. 며칠을 고생해서 찾아보고 찾아봐도 답을 몰랐는데 너무 쉽게 해결이 되었다. 너무 멍청한 나 자신이 한심했다. 그렇게 이 글을 쓸 수 있게 되었고 다시 시작할 수 있게 되었다. 요약하자면

  • 기존에 만들었던 블로그가 두 개 이상
  • 카카오 계정으로 통합 후 한 개 블로그만 연동 가능(티스토리 내에 블로그 추가 개설은 별도)
  • 현재 메인으로 사용하는 카카오 계정이 아닌 다른 메일로 새로운 카카오 계정 생성
  • 생성된 계정으로 그림의 떡으로만 보이던 기존 블로그와 연동
  • 즐겁게 글쓰기

카카오 계정 하나에 모두 통합된 것이 장단점이 있겠지만 무지했던 나에겐 단점만 느껴졌다. 우여곡절 끝에 다시 로그인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스킨도 변경하고 광고도 눈에 거슬리지 않을 정도로만 잘 배치해서 잘 꾸려나가 봐야지. 나와 같은 상황에 있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