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식을 진행함에 있어서 웨딩헬퍼의 역할이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드레스샵부터 폐백이 끝날 때까지 도와주시는 헬퍼의 역할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함께 알아볼까요?
결혼식 진행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분입니다.먼저 사전적 의미를 볼까요?
사전을 찾아보니
요즘의 웨딩플래너는 결혼식 당일에도 모든 부분을 관여하고 체크하지만 헬퍼이모님이 계시지 않는다면 어우..상상도 하기 싫네요. 그만큼 헬퍼이모님의 역할이 8할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이모님이모님이라고 하는 이유는 대부분의 헬퍼이모님께서는 나이가 있으시고 이모뻘이셔요. 자연스레 호칭이 붙은거 같아요. 가장 중요한 신부를 캐어하고 혼주 및 신랑 리허설을 진행하며 접수대와 액자 세팅, 폐백진행등 다양한 업무를 진행하는 고마운 분들입니다.
부산은 수도권,서울의 결혼 방식이, 준비하는 문화자체가 다른걸 알고 계실거에요.부산의 헬퍼이모님은 결혼식 당일에 만나볼수 있습니다.이이렇게 헬퍼이모님께서 하시는 일이 많습니다. 그래서 앞전에도 말씀드렸던것이 일부 웨딩플래너들은 이 헬퍼이모님께 예식을 맡겨버리고 포스팅과 상담을 위해 사무실에 남는다는 것이죠, 전 동의 할수 없네요. 물론 헬퍼이모님께서 모두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사진 작가님과 함께 호흡을 맞추고 잘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예식 당일 웨딩홀 로비나 홀이 얼마나 번잡하고 북적이는지 알고 계실거에요. 헬퍼이모님의 기본 역할이 있으시지만 웨딩플래너와 사진작가님,영상 작가님과 함께 모두가 힘을 합치면 여유롭고 물흐르는 예식이 되지 않을까요? 헬퍼이모님의 당일 비용은 10~20만원까지 장소와 거리에 따라 다양합니다. 신랑신부가 직접 드리는 경우가 있고 소속업체에서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간 혹, 반말로!! 아랫사람 부리듯!!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아랫사람이 아니고 도와주시는 분이오니 함부로 대하지 말아 주세요.
정중하게 부탁해주시면 내 가족 처럼 챙기고 도와주실 분들입니다. 결혼식 당일 무사히 잘끝나고 기분좋게 헬퍼이모님을 샵으로 모셔다 드릴때 그 뿌듯함..웨딩플래너들만 느낄수 있겠죠?
나무웨딩 박대표 010 4444 5438
참고하면 좋은글
2019/02/26 - 웨딩홀 계약취소시 계약금 환불?
2019/02/28 - 웨딩뷔페 지불보증 인원수 책정하기